생산주문
자연이 선물한 천연 규소수로 글로벌 무대를 향해 도약합니다.

주요 미네랄 성분 OSA (Orthosilicic Acid)

풍부한 칼슘, 마그네슘과 인체에 유익한 OSA가 함유된 천연 미네랄水

OSA란 (Orthosilicic acid)

㈜산상원은 수백년에 걸쳐 자연적으로 물에 녹은 천연 OSA가 함유된 미네랄水를 확보하여 인체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천안의 옛 태조산 자락에 위치한 지하 130m 석영암반층에서 찾아낸 천연 규소는 OSA(Orthosilicic acid)형태로 인체 내 흡수가 가능하며 자연상태에서는 미량만 존재하여 생물학적 가치가 매우 높은 성분입니다.

인체 내 규소 생명을 유지하는 원소로 밝혀져 있으나 자연계에 존재하는 규소는 대부분 인체 내 흡수가 불가능한 불용성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며 인체 내 흡수가 가능한 수용성 형태는 OSA(Orthosilicic acid)로 존재합니다.

OSA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OSA는 뼈의 골밀도 증가와 뼈손실 억제 그리고 뼈의 성장에
관여하는 중요한 미네랄 성분으로 뼈 형성세포인 조골(골아)세포 내에서
콜라겐의 합성과 조골세포 분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퇴행성 골다공증 억제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 품질 경영

  • 혈관
    OSA는 혈관 내막의 증식(혈관내 벽이 투터워짐)을 억제하는 물질의 생성을 자극하는 등의 항동맥경화 효과가 있으며 동물실험에서도 동맥벽 안쪽에 지방이 축적된 죽종(atheromq)의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지질대사에 관여하는 효소활동을 조절함으로써 동맥경화를 억제하는 기전(mechanism)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 피부
    OSA가 함유된 물을 마시거나 바르면 피부건강이나 손발톱 그리고 머릿결도 좋아집니다. 피부 관련 연구결과, 용존성 규소수를 마시거나 얼굴에 바르면 피부타력의 증가와 피부주름이 억제뿐만 아니라 심하지 않은 여드름의 경우엔 진정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 알츠하이머
    OSA는 알츠하이병의 원인인 신경독성 물질 알루미늄의 체내 축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15년간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는 일일 알루미늄 섭취량이 많아질수록 치매 발생 위험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와는 대조적으로 OSA 섭취량이 하루 10mg 증가하면 치매 위험은 11% 감소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음용수 속에 녹아있는 OSA의 섭취량이 낮으면(하루 4mg이하) 알츠하이머병의 발생위험은 2.7배 더 높게 나온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습니다.